2015/10 5

강판탈형데크(에코데크)

▒ 에코데크(강판탈형데크)에코데크는 상부의 트러스거더와 하부강판을 스페이서로 연결하여 콘크리트 양생 후 하부 강판을 제거할 수 있는 일체형 데크플레이트 입니다. 기존 일체형 데크의 다양한 장점과 거푸집공법의 유일한 장점을 구현해 낸 혁신적인 제품으로 일체형 데크의 완결판입니다. ▒ 에코데크 특징① 무지주 공법 시공② 분리된 강판을 탈형 하여 재활용③ 재래식에 비해 철근위치 정확 및 배근 용이④ 콘크리트 노출로 누수지점 및 크랙 파악 용이⑤ 부분해체 가능하여 일체형 데크 구간과 혼용가능 ▒ 형상과 단면 ▒ 구성 및 형상 ① 상현재 및 하현재 : 콘크리트 양생 후 철근콘크리트조의 철근 역할② 래티스 : 상·하 철선 사이를 용접 고정하는 부재로서, 상·하부근의 간격을 일정하게 유지시키고 시공 시 필요한 가설부..

TRANSFORM(내역변경) 오류발생 시 확인사항

▒ 왜? 오류가 발생하나요?① 내역변경 프로그램은 다양한 내역서를 분석하여 작성된 내역서의 특정 규칙에 기반하여 데이터를 분석 후 원하는 내역서로 변환 하고 있습니다.② 그래서 내역서 작성시 자주 사용하지 않는 함수나 서식 등이 있는 경우나 공종과 합계를 구분하지 못하는 경우 정확한 작업결과를 얻을 수 없습니다.③ 일반적으로 내역 프로그램(고려적산,미드 등)에 의해 작성된 내역은 변환에 큰 문제가 없으나, 프로그램에 의한 내역이라도 사용자가 내역에 추가 또는 삭제 등 원본내역을 수정하는 경우는 아래의 오류 사례를 살펴보시기 바랍니다. [일반적인 내역서 양식] ▒ 오류가 발생하는 원인1) 1개의 공종에 합계와 소계가 같이 있는 경우내역 변경 후 소계와 합계 함수를 직접 입력하셔야 하며 집계표도 다시 수정하..

TRANSFORM(내역변경) 범위지정 방법

▒ 내역범위 지정방법내역범위 지정방법은 어떠한 양식을 지정하더라도 방법은 같습니다.다만 Excel 버전에 따라 스크롤 방법이 약간 차이가 있으니 아래 동영상을 참조하세요.동영상에서 음성이나 글은 나오지 않습니다. ^^ ▒ Excel 2013 버전의 경우2013버전의 RefEdit 버튼을 사용할 때 주의사항은 2010버전과 달리 세로 스크롤을 사용할 수 없다는 점입니다.그래서 위에서 아래로 범위를 지정할 때는 세로 스크롤 하단(▼버튼 바로위)에 마우스를 놓고 계속 클릭하시고 반대로 아래에서 위로 범위를 지정할 때는 세로 스크롤 상단(▲버튼)에 (우)클릭 하시고 [여기로 스크롤]을 클릭하시면 빠르게 범위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. ▒ Excel 2010 버전의 경우 [프로그램 다운로드]

TRANSFORM(내역변경) 사용설명서

▒ 시작하기전에… 내역변경 프로그램은 원본파일의 내역의 데이터를 새파일에서 작성하므로 원본파일의 변환은 없으나 프로그램을 실행하기 전 별도의 Back Up 파일을 만들어 두시기 바랍니다. ① 보안경고 : 상단 보안경고창이 뜨면 [콘텐츠 사용] 버튼을 클릭하세요. ② 제품키등록 : [제품키등록] 버튼을 클릭합니다. ③ 실행 : [실행버튼]을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창이 실행됩니다. 첨부한 테스트용 파일을 먼저 실행 해보세요. ① 파일열기 변경하고자 하는 내역서(이하 원본내역서)를 검색하고 파일 열기를 합니다. 미리 파일을 실행(활성화) 하신 경우에는 [파일열기]를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. (2013버전의 경우 윈도탐색기에서 파일을 미리 열어 두세요.) ② 변경할 내역서 파일 선택 콤보박스를 클릭하시면 열려 ..

TRANSFORM(내역변경) 프로그램 소개

"TRANS FORM(내역변경)" ▒ 프로그램 소개 TRANS FORM(내역변경) 프로그램은 도급내역서를 각종 내역서로 변경하여 주는 프로그램으로, 엑셀의 매크로 기능을 활용하여 별도의 설치과정 없이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으며, 단순하지만 많은 시간이 소요되는 업무를 간단히 도와주는 프로그램입니다. - 파일명 : TRANSFORM(내역변경)- 파일형식 : xlms(Excel 매크로 사용 통합문서)- 사용버전 : 엑셀 2010 이상 (2007 이하 버전은 지원하지 않습니다.) ▒ 이전 프로그램과 달라진 점 1) 사용버전 업그레이드 2) 파일통합 및 변경내역양식 추가 ① 설계변경(세로양식 - 2줄)② 설계변경(세로양식 - 3줄)③ 설계변경(2줄) → 일반내역(1줄)④ 기성내역(세로양식 - 4줄)⑤ 기성내..